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쩜삼 조회 및 환급 후, 세무대리인 해임 방법!

by catherine.L 2022. 12. 16.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삼쩜삼 서비스는 무엇인지, 환급은 어떻게 받는지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아직 조회하거나 환급받지 못했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삼쩜삼 환급받기 ▼

 

내가 낸 세금 돌려받는 '삼쩜삼' 환급 방법

내가 낸 세금을 확인하고 세금을 많이 냈다면 과거에 낸 세금을 돌려받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삼쩜삼(3.3)'인데요, 3.3% 소득자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프리랜서, 부업을 하는 N

oyawith.com

 

삼쩜삼을 통해 내가 낸 세금을 5년 간 조회하고 또 더 많이 냈다면 이를 환급받을 수 있었는데요, 이러한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세무대리인 수임 절차가 필요했습니다. 수임에 동의를 해야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가 있었는데, 이 수임 부분에 있어 단 한번의 조회 및 환급일 뿐인데 세무대리인이 지정될 뿐만 아니라, 이를 홈택스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니 개인정보 노출 우려로 꺼림칙하신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삼쩜삼에서 지정된 세무대리인을 해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세무대리인 해임방법

우선 홈택스로 접속합니다.

▼ 홈택스 이동 ▼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홈택스에 접속했으면 상단 메뉴 중에 '조회/발급'을 선택합니다. 조회/발급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세무대리정보- '나의세무대리인 해임'을 클릭합니다.

홈택스-조회/발급

 

클릭하면 아직 로그인을 진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로그인 진행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로그인은 공동, 금융인증서, 간편인증, 아이디 로그인 등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로그인 화면

 

로그인 후에 다음과 같이 나의세무대리인 정보가 뜨게 됩니다. 삼쩜삼 조회 및 환급 진행 시 수임되었던 스타밸류가 조회되었습니다. 

나의세무대리인 해임

 

이제 해임을 진행하면 되는데 해임사유에는 다른 이유가 없으므로 '기타'를 선택해주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나의세무대리인 조회결과

 

다음과 같이 나의세무대리인에 '조회된 내역이 없습니다.'라고 뜨면 해임이 완료된 것입니다.

 

나의 세금을 조회하고 환급받기 위해서 필수적인 절차였던 세무대리인 수임 절차. 만약 개인정보 노출 우려로 찝찝하다면 위와 같은 절차로 세무대리인 해임을 진행하시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